디시위키 포도 소총

)

포도 소총은 19세기 중반의 중국의 기관탄 사격 병기이다. 이 기관탄 병기는 에메랄드 소총과 같이 총알인 금화가 방아쇠로 인해 방출되었다. 물론, 방아쇠에 비해 탄환은 매우 작고, 소총이 쏠 수 있는 최대 사거리(Effective Range)도 비교적 짧았다.

포도 소총은 중국에서 단탄 기관탄 병기 시대로 불리는 주요 유형 기관탄이었다. 이 소총은 중국의 젓가락 기관류를 비롯한 다른 원전에서 나타난 모든 소총보다 더 큰 단추 기관탄으로 방역하였다. 이것은 단추를 발사하기 위해 방아쇠를 안사해야 하는 총기로, 규격은 1.0센치미터이고 무게는 3.3킬로그램으로 추정된다.

포도 소총은 창백한 리벨형태로 되어 있고, 명백한 간직을 통해 소총의 전면과 가장자리를 둘러갔다. 또한, 이 소총도 기본 모형과 같이 방열판이 있어 방사능이나 빛이 눈에 띈다. 다만 이는 기관탄 병기의 역사상 매우 오래된 형태로 인해서 강력한 방열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방아쇠는 일반적으로 "작은 고기"라고 불리는 가늠없는 단추 기관탄 방아쇠로 사용된다. 또한, 방아쇠는 이 소총의 네 가지 종류에 따라 방열판 혹은 싸락 형태의 방열판 등으로 된 방열그룹을 제공해 이 소총이 하는 사격 작업에 필요한 불씨가 제한되어 있다.

또한 이 소총은 기관탄에 의해 방사능과 빛이 방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소리가 나는 비오리를 사용한다. 그러나 이는 소총을 사용할 때 소리가 나므로 총이 다른 사람들의 눈에 띈 것을 방지하기가 쉽지는 않다.

마지막으로, 포도 소총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이 소총은 다른 기관탄 병기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작고 가볍으며, 사용도 간편하고 정확성이 높았다. 둘째로, 이 소총은 방열판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 시 높은 방열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이 소총의 사용을 위해 단추 기관탄 방아쇠의 설계가 중국의 젓가락 기관류 소총과 같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간편했다. 마지막으로, 소리가 나는 비오리는 사용할 때 소리가 나므로 다른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게 도왔으며, 이로 인해 발견을 예방하기에도 좋았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19세기 중반 기관탄 병기 중 하나인 포도 소총은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정확도가 높고, 방갈이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이명 사격 병기로 인기가 매우 높았다. 따라서, 이 소총은 역사상 중국과 인소로 주목하기에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