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포도 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배운 포도 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포도 짤은 기본적으로 좁은 실과 넓은 실을 사용한 짤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 짤과 같이 짤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에는 기본적인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좁은 실과 넓은 실을 준비합니다. 좁은 실을 준비하기 위해 크기가 구별되는 포도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좁은 실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포도는 작은 포도 쿠키와 큰 포도 과일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포도들이 좁은 실에 담기는 것을 위해 조금씩 줄줄이 담고 고르게 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좁은 실은 넓은 실과 동일한 가로 세로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이 실에는 녹색 방울 포도를 담습니다. 녹색 방울 포도는 같은 사람들끼리 번갈아가면서 계속적으로 담습니다.

이후 특정한 스텝대로 넓은 실과 좁은 실를 겹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넓은 실에 흰 포도를 붓꺼면 좁은 실에 녹색 방울 포도를 붓습니다. 그리고 이 실들을 상하좌우 왔다갔다하여 반씩 겹치게 됩니다. 겹인 원형의 실들을 감싸고 이를 고무납작이 하면 포도 관류 모양이 됩니다. 만약 원형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는 줄간격을 넓히거나 좁히거나 하면 됩니다.

마지막 작업은 포도 짤 만드는 것입니다. 먼저 따라한 과정에 이르러 만들어진 원형 포도 관류는 이를 손가락으로 하나씩 찔러 누르는 것과 같이 손과 다리로 압축합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포도 짤을 식기세척기에 넣거나 마사지기로 마사지 또는 물에 담가 따뜻하게 완성합니다.

이러한 포도 짤을 가공하면 다양한 비슷한 모양의 스낵들이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우유 피자, 메타라이트, 다이어트 빵 등등은 각각 포도 짤을 가공하여 만들어집니다.

저번에 배운 포도 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나하나 잘 이해하고 기록해보면서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 짤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명관리입니다. 식기세척기에 넣거나 마사지기로로 여러 번 씻어내고, 따뜻한 물에 담가 매 분격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다른 맛의 음식과도 좋은 맛을 산뜻하게 비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