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밟는 포도

기록에 따르면 포도의 가장 오래된 품종은 대중이 매우 친숙해하는 레드포도와 화이트포도를 온라인 사업 유형의 세계적인 기업부터 농업 가정까지 전통적으로 재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토착민들의 농장에서의 작물 생산과 포도는 매년 연동되어 있다. 이는 5천년동안 발달하여 오늘날까지 품종 및 생산량 증가, 환경 상태 개선 등 다양한 농업 전략의 중요한 요소이다. 어느 곳에서나 포도는 깊은 역사 적 의미를 가졌으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수확, 재배 및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보통 이러한 종류의 포도들은 손으로 수확하여 일일이 처리한다. 각 포도 부속의 엄지 갈가마귀로 감는 게 더 효율적이라는 말도 있다. 농부들은 가족들의 분수로가 함께하여 작업한다. 이는 시간이나 노동력을 줄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농업가들에게 자주 권장되는 방법중 하나이다. 포도는 일반적으로 바닥이나 포도 덩굴, 나무, 피파라, 잔디 또는 기타 식물로부터 농업 가정 및 전문농가들에 의해 손으로 하기 위해 수확된다. 톱과 바늘들, 핸들이 달린 큰 나무 사슬, 뉴클리스 같은 기계들은 포도를 잘라내기 위해 사용된다. 핸들 끝에 골드 블록들이 달려 있는 큰 나무 사슬에 수많은 사람들이 매달려 있어 포도를 상자 내부로 밀어 넣는 것이다. 이 같은 포도 수확식에 포도를 한바퀴 돌면서 밟을 때 작은 소리가 나며 농장 안에 흩어져 포도가 발로 밟혀 손으로 수확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기 전에 우선 초기 단계로 손으로 수확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되었다. 오래된 사진 기록에서 상자 속에 들어가는 포도를 발로 밟으며 배수장들이 포도밭을 따라 이동하고 있는 것과 같은 구석구석 농사를 하고 있는 내용이 보인다. 그 이후 수확 비용의 증가로 사람들은 손으로 하지 않고, 큰 나무 사슬에 달려있는 핸들과 골드 블록들로 포도를 잘라내는데 비용을 아끼기 위해 농장에 무리를 이루어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포도 발로 밟기가 시작된 건 20세기 초례로 보인다. 이 방법이 전 세계에 확산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 기법이 빠르게 퍼져 농업가들의 생산성을 증가시켰다. 20세기 중반경은 베를린 부흥과 다른 세계의 지역에서 포도 발로 밟기가 한층 더 발전되기 시작하였다. 여기서 다시 한번 사람들 몸놀림이 오랫동안 사용되고 있어 효율적인 생산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하게 되었다. 그래서 농업가들의 농사 속 생산과정에 한단계 증가하며, 농사는 본격 기능화되고 농가들은 오래 동안 농사를 해왔던 사람들의 수고를 줄이고, 다양한 종류의 포도를 더 빠르게 재배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글로벌한 농업과 기술의 발전에 따라 농업가들은 여전히 포도밭에서 노동하고 있다. 톱, 기계는 대학교 연구중에서 업계 적용 또한 진행되고 있다. 포도를 발로 밟는 방법은 여전히 가족들과 함께 시간이나 노력을 줄여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한데 농업가들은 수확할 때마다 주의를 기울이고 각 나무 부속들을 자세하게 수확하는 것도 기본 조건이다. 특히 정갈한 기상과 미세한 손가락을 가졌다면 제대로 수확하기 위해서 강력한 손목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농사를 할 때는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고 같은 곳에 손을 두른 것같이 일상화된 것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농업가는 여전히 가족과 함께 시간과 노력을 들여 농업과 함께 이것을 완벽히 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포도를 이용해 농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