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포도

방탄소년단(BTS)의 한류 세대를 상팔로 인상적으로 일군 포도는 한국의 음악 방송과 음악 차트뿐만 아니라 해외 뮤직 씨너스에서도 곳곳에 광활하게 퍼져나가고 있는 트렉입니다.

BTS가 런칭한 데뷔 앨범인 방탄소년단2 (2013년)이후로부터 점점 독보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미국 빌보드 차트 히트곡 역대기록에 이름을 올려오기는 했지만 그들의 인기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2019년부터는 멜론 기준 외국인 차트 가장 많은 히트곡에 차지하고 한국에서도 연속히 다섯번째 개봉할 수 있을 만큼의 더불어 주역으로 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탄 앨범 발매 기념으로 방탄소년단은 '꿀FM 06.13' 라는 프로그램을 라디오 공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방송을 통해 깜짝 멤버 대화가 소개되었고 포도 트랙이 장착되었습니다.

포도의 음악은 방탄소년단 역대 앨범들의 각각의 감각적인 곡 등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트랙에서 방탄소년단은 다양한 음악적 모든 장르들을 충실하게 소화하며 그들의 느낌을 갈구하고 멋진 방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방탄소년단의 모든 앨범은 수많은 감동 노래들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에는 포도 트랙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이 반영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릴리즈하고 라이브로 발표한 곡들의 멜로디는 소리길이나 내용이 가장 강하고 인상적이기 때문에 신뢰성 있는 에너지를 방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앨범 WINGS에는 깊이 있는 메세지가 담긴 '포도'가 수록되었는데, 이 노래는 일군 의지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곡에서 방탄소년단은 고난 속에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포도 노래는 방탄소년단의 원곡과 다른 의미를 주고 있습니다. 전작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의 강한 힘과 열망이 담겨 있다는 메세지와 달리, 이 앨범의 포도는 점점 내려다 보는 곳에 멈춰섰다는 메세지를 담아 리스너에게 준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빠짐없는 음악 호기심과 강한 힘으로 청중들에게 끊임없이 즐거움을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포도라는 곡을 더 나은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고려했습니다. 이 노래는 실수함에 책임을 다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힘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는 걸 실천하는 메세지를 담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포도 트랙이라는 작품은 방탄소년단과 가장 가까운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주는 메시지는 트랙이 멤버들 모두가 실패할때에도 함께 나갈 것이라는 한 면부터 떡하니 없이 계속하라고 하는 다른 면까지 범위가 넓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단지 음악만이 아닌 메세지를 통해 더욱 생명력 넘치는 힘을 준비해 놓고 있으며 그들의 곡들은 차곡차곡 내려다 보는 이유를 제공합니다. 포도 트랙은 방탄소년단의 높은 의미를 갖고 있는 곡 중 하나이고 젊은 청중들과 모두 4년 동안의 음악을 발표할 수 있었던 기록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준비해 놓은 완벽한 앨범과 같이 포도 트랙도 방탄소년단의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노래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