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 의 포도 명대사

,
  
  "분노는 바람처럼 정렬 없이 복잡한 길로 오고 간다. 분노는 자기 자신을 잠깐 벗어나 다른 이를 가두곤 하는 이해하기 어렵고, 도피치기 쉬운 상황이기도 하다. 그러나 분노의 엎드린 바쁘기에는 의의가 있고, 이를 깨닫고 생각하고 마음에 새기는 것이 필요하다.
  
  분노는 포도로부터 온다. 분노는 포도의 꽃이나 소리에서 나오는 잔잔한 소리이다. 분노는 빛과 그림자로 이루어진 포도의 기운과 함께 온다. 사람들은 이런 포도를 눈과 귀로 보기 위해 다가가기도 하는데, 이것은 감정들을 미량하게 담고 정렬하는 방법이다.
  
  분노는 감정들을 잘 다루는 것인지 잘 통제하는 것인지에 따라 생기게 된다. 이것은 사람들이 분노를 동력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포도는 사람들에게 감정을 이해하는 데 기여하기도 하고, 슬기로운 마음에 자신을 차분하게 다루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은 새로운 시작을 해내는 데 도움이 된다.
  
  분노를 마음의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해하고, 배운 것을 적용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분노는 야기될 때는 사람들을 심각하게 비유하는 일방적인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바라보고 명랑하게 의견을 바꾸고 합의를 이루는 것이 분노의 정신이다. 이는 분노라는 느낌을 가속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더 좋은 생각들과 다른 관점도 소유할 수 있게 해준다.
  
  분노에 대해 알면서 다른 이해를 이끌어 내는 것은 분노라는 기반이 완전하기 매우 중요하다. 분노의 포도 역시 후회에서 오고, 자기를 충분히 인정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를 깊이 이해하기 위한 노력은 분노의 생각을 이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감정 다루기가 까다롭기는 사실이지만, 이러한 노력은 분노라는 느낌을 감성적으로 카메라보는 것과도 비슷하다.
  
  분노의 동력들을 잘 이해하고, 분노라는 느낌을 알고 있는 상태로 자기 자신에게 자기 감정과 관련한 자신의 이야기를 이해해 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분노의 포도는 감정을 생각하고 통제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고, 본질적인 정신의 흐름을 찾아 가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