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지않는 포도

우리는 별로 볼 수 없는 포도를 ‘시각적으로 보지 못하는 포도’ 라고 말합니다. 보통 포도는 밝고 달콤한 푸른색이며, 그 잘 익은 스파인 과일을 입에 갖다 대면 달콤함과 달큼한 느낌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시각적으로 보지 못하는 포도’는 몇몇 이들만 앓는 고통이며 볼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처럼 시각적으로 보지 못하는 포도는 특정한 상태 또는 상황을 겪는 이들의 ‘혼란’, ‘고뇌’, ‘고민’ 등을 감정적 중립성으로 의미합니다.

이러한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는 포도는 보통 좌절과 실망, 불안, 중립성, 분노, 슬픔 등의 많은 감정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 없이는 비현실적 사례로 보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보지 못하는 포도에 대한 적절한 방법과 노력을 필요하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은 우리 인간의 특권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우리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감정을 표현하고 관리해야 할 뿐 아니라 그것이 적절하게 차단되는 방법도 얻어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의 스토리를 만들려고 시도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정이란 스토리를 만들기 부담스러운 감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 않다면 불안과 외로움, 고독감, 증오, 슬픔 등과 같은 혼란과 흔들림이 더더욱깊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는 포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종종 날로부터 알 수 있는 우리의 감정들에 대한 적절한 관리 방법과 이해를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보이지 않는 포도는 우리가 최소한 알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데 기반이 됩니다.

감정을 배우는 과정에서, 보다 쉽고 스며들어가는 방법으로써 감정을 느껴보고 감정의 근본 원인을 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혼란과 날로부터 쉽게 인식할 수 없는 감정에서 스스로 통제하려는 질문을 더 많이 더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느낌과 비교하는 것과 같은 생각방식을 통해 더 나은 감정을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감정을 통제하고 제어할 수 있다는 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는 포도를 이해하고, 그것을 배우면 자신의 감정에 대해 강력한 책임감과 자신감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좋은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는 포도는 우리가 감정을 더 나은 방향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회로 인식하고, 보다 나은 스스로를 만들어 내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