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없어 포도

우린 없어 포도는 작은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길에 서있는 어느 날, 그들은 특별한 포도를 발견했습니다. 이 포도는 상상할 수 없이 부드럽고 달카지만, 이상한 것은 그 다음부터는 갑자기 그 포도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당황하며 포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교묘하게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우린 없어 포도라는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통상 포도는 자라고, 열매를 짓고, 가을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이 포도에 대해서는 그것들이 갑자기 빠져나가는 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그것들이 보여주는 정점들이되는 지점들이 없어지는 것뿐만이 아니라, 발견한 포도의 내부에는 추위가 느껴지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그들은 이 특이한 포도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나는 우린 없어 포도라는 이야기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포도자들로부터 오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그들은 갑자기 미아리 포도를 발견했고, 이 포도는 먹기보다는 신비한 기운을 느껴졌습니다. 그들의 포도는 열매들이 자라며, 그 뒤로는 붉고 달카지만 이상하게도 열매들이 보여줄 때마다 갑자기 빠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들이 생각해보기로한 것은, 포도는 이런 내부 추위에 깊숙이 잠들어 있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포도에 대한 인식은 그들 사이에서 점점 깊어갔고, 길 건너 이웃들까지 모두 이 이야기에 대해 관심이 생겨 말로 전해 들어갔습니다. 이렇게 된 것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습니다. 이웃들로 부터 오는 말이 이렇게 말이었습니다.

“이 특별한 포도는 달걀과 비슷하게 두껍고, 단단하고 부드럽게 느껴진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열매가 될 때 점점 더 내부 추위가 심해지면서 갑자기 사라집니다. 그 추위는 열매의 빛나는 채로 흩어져 버리기 전에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너무 놀랍습니다”

포도에 대한 이야기는 마을 밖까지 전해지면서 점점 보람찬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야기는 마을 사람들과 바깥에 사는 사람들 사이에 빛이 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의문의 달걀 같은 포도를 발견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이 미아리 포도를 마련하여 길에 놓았고, 포도가 지나가는 시간과 빛을 감상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이후 열매가 될 땐 집값이 옆면도 같이 더 소중해 보였습니다. 열매가 되면 우린없어 포도는 천천히 녹아 사라지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갑자기 소멸하는 미아리 포도따위의 사람들이 아닌 것과 같이, 영원히 잊지 못할 무언가를 추구하고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단지 인생의 아름다움과 또 다른 무언가를 추구하고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다음과 같은 인생의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린 없어 포도는 아름다운 그림 속에 담긴 물건이 아닙니다. 오직 내가 있다고 느끼고, 이 길을 건널 수 있다고 믿고, 또다시 우린 없어 하는 단계가 되는 것이 아닙니까? 그 단계에 도달한 사람은 이 단계를 다시 위로 옮겨가는 것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린 없어 포도가 문을 열어주고 우리를 위로하고 그 뒤에 새로운 꿈이라는 말에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