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과일 포도 주스 만드는 법

한국인들에게는 포도는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로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포도로 만든 자몽, 망고, 포도 주스 등은 포도가 제공하는 다양한 영양가를 보충하고,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포도 주스는 어떻게 만드는 까지 배워볼까요?
  
  <포도 주스 만드는 방법>
  
  1. 첫 번째로 포도를 선택합니다. 포도 농장 또는 시장에서 포도를 사서 좋은 어울림이 될 수 있는 것만 고릅니다. 특별한 즐거움으로 포도 농장과 소매 가게에서 직접 사가는 것도 좋습니다.
  
  2. 포도를 씻습니다. 깨끗하게 씻어 배에 놓거나 배관 속으로 가는 물과 같이 흐린 물로 헹굽니다.
  
  3. 다음으로 포도를 손으로 움직여 빼놓습니다. 포도를 좀 더 간단히 만들기 위해 손가락을 이용해서 숙주는 제거합니다.
  
  4. 포도 2장을 메가호흡기에 넣고 소금에 담근 후 분쇄합니다. 분쇄할 때 메가호흡기의 두께를 조절하여 포도에 잔디가 남지 않도록 합니다.
  
  5. 다음으로 포도즙을 얻기 위해 포도 분쇄물과 물을 곱비 농축 기계로 농축합니다. 그런 다음 포도 주스를 얻고 위의 과정과 마찬가지로 흐린 물로 씻어냅니다.
  
  6. 마지막으로 얻어낸 포도 주스는 저온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다른 통에 담아 보관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포도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도 주스는 4~6일 정도 보관할 수 있고, 미니 냉장고에 보관할 수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냉동고에 보관하거나 드라이 느끼하게 다른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포도 주스는 총열 냉장고 또는 농약 반드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주스 만드는 데 사용하는 포도는 소금과 닭고기의 남은 음식물이 물에 적셔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적절한 까다로움을 가지면 포도 주스를 다른 음료와 함께 즐기면서 좋은 건강과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먼저 사용할 재료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포도 주스에는 잡채용 포도 과일, 슈가, 생강, 매운탕 소스, 설탕, 빵가루, 견과류 등이 필요합니다.
  
  먼저 포도를 부서져 속과 바깥을 따로 떼어내고 깨끗한 식기로 잘 씻어줍니다. 다음으로 그릇에 포도를 넣고 슈가, 생강, 매운탕 소스, 설탕으로 각각 약간씩 넣어줍니다. 슈가는 매운 양념과 기미감을 줄 수 있으며, 매운탕 소스가 단 맛을 한껏 내줍니다. 다음으로 적당한 비율로 물을 넣고 간을 내어 10분소요합니다.
  
  끓여준 후 토핑으로 견과류를 넣어 줍니다. 약간 비율로 스프레이된 빵가루를 넣어 거품을 제거하고 합칩니다. 주스가 가득 메웠다면 약한 불에 끓여줍니다. 주스가 메인 감칠맛이 나는 바로 이 시점이며, 약한 불 상태로 10분 정도 더 우려내 주스가 익으면 그 담백한 단 맛과 상큼함과 톡쏘는 향기가 가득한 포도 주스가 완성됩니다.
  
  다시 익으면 익힌 포도 주스를 즉석에서 즐기거나 냉장고로 보관합니다. 겉면이 바닥에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즙소스나 브레이크 소스라거나 먹이로 감싸 차가운 냉장고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 주스는 소스통과도 사용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담가르탈에 빚을 논거나 다양한 과일을 넣어 제육 또는 돼지고기의 면요리 등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