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나무 유목

초록
  
  딸기, 메론, 귤 등 다양한 과일들에 달걀에도 비해 알려지고 있지 않지만 비슷한 특성을 지니고 있는 포도 나무는 중부에서 오랫동안 기르던 과일 나무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기량이 보통이기에 일반적인 과일 나무보다 도전이 크다고 평가하고 있는 경향은 여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과일 나무는 역사에 깊이 박혀 있으며, 우리 민족의 기억에 깊이 박힌 곳에 유명하고 좋아할만한 이유가 있다. 먼저 보통 과일 나무들과 달리 포도 나무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열매의 크기는 손가락 같은 작은 크기부터 방패 모양의 크기까지 다양하다. 물론 딸기 나무와 비슷한 것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달리 되어 있다.
  
  또한 다른 건강한 과일들과 비교해서 포도 나무의 이점이 상당하다. 가장 큰 이점은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열매의 소화능력을 높여주는 당, 액상성분은 많지만 밯맵(회복력)를 높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황산화물과 영양분들이 갖추어져 있어 건강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데, 특히 나무의 열매는 건강관리에 매우 좋은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수많은 열매와 같이 다양한 활동, 비타민과 다른 건강한 성분들이 그 안에 갖추어져 있어, 가족과 친구, 또는 늙은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하게 취급되고 있다.
  
  나무의 가공방법도 중부의 역사와 패턴이 깊게 박힌 것이다. 이 나무의 가지가 긴 것으로 보통 과일 나무를 따라 15 미터 정도로 자라난다. 그리고 포도 가공은 신선한 것을 여러가고 먹거나 만들기 위한 여러 방법이 있다. 한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손으로 차고 다른 방법은 작은 과일 담기 스트립을 이용한 방법이다. 이 담기 스트립에 담아두면 포도가 잘 말라 쌉따나 숙성이 되어 먹기에 좋고 과일 케이크, 시럽, 두부 요리, 반찬들 등의 요리로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포도 나무는 농부들과 생활과 관련되어 지고 있다. 과일 품질과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포도 나무는 주기적인 관리, 제도적인 농가를 통해 적합한 장비, 농기구 및 방문 기간 등을 통해 관리되어져야 한다. 우리나라 농가 및 농기관들은 농가를 개천과 유지하기 위해 생필문화가 전해지는 농가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사항들을 관리해야 한다.
  
  결론
  
  포도 나무는 중부 과일 나무의 오래된 역사를 소개하여 갖추고 있는 많은 좋은 특징과 기능, 먹기, 만들기, 담기 및 관리 등 많은 면에서 중부에서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과일 나무로 인정되고 있다. 중부의 역사적 기억이 깊고 생명력이 생각보다 강하다는 이 과일 나무는 건강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건강한 성분과 특성을 보유하고 신선한 과일도 만들 수 있는 가공 방법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산업과 농업의 일부로 그 중부의 일상 생활에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중부인들에게도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 좋은 관리가 필요하고 보다 좋은 포도 나무를 많이 제공할 때는 더 많은 이들에게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농가 및 농기관들과 농부들은 포도 나무의 관리, 개선 및 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발휘하여 중부의 일상 생활에 대한 기반을 갖추게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