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보관 기간

김포도는 습도가 높고 따뜻한 날씨에 잘 자라는 논톡트 과채로 분류됩니다. 김포도는 열기로 인해 빨리 썩거나 과도한 습기로 인해 익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포도를 적절히 보관해야 합니다.
  
  김포도는 가까운 온도와 습도가 각각 10~15도와 60% 이하로 유지하면 상온에서 약 7일에 걸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등 외부의 온도가 동일한 경우라면, 김포도를 약 3일에 걸쳐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김포도가 더 오래 보관되야 한다면 고온에서의 보관이 권장됩니다. 고온은 온도가 0~ 8도 이상으로 관리되고(비슷한 한편 흡혈균 습도는 90 %이하로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경우 김포도를 약 20일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직접 기른 김포도는 같은 고온 보관에서도 자라는 속도가 빠르므로 약 2주 내로 보관 기간이 짧아집니다. 또한 여름에 보관하거나 신생아에게 식사로 김포도를 드리고 싶은 경우에는 얼음 없이는 보관하면 안 됩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보관해 주시고, 적절한 곳이나 온도 조건에서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포도는 주변 온도에 따라 보관 기간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10도 온도로 보관하면 일주일 이내로 먹을 수 있는 품질의 포도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관 온도가 0도로 떨어지면 포도의 생육이 일찍 종료되며 보관 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보관 온도가 5도 이상 25도 이하로 보관하면 포도는 해마다 다르게 사라집니다. 일반적으로는 한 달 반이나 길게 보관됩니다.
  
  포도는 냉동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지만, 그러면 먹기 전, 따뜻한 물로 녹이거나 냉동 방식에 따라 녹이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또한 냉동한 포도는 냉보다 더 맛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동된 포도는 -18도 이하로 보관하면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6개월 이상도 보관할 수 있지만 사용자는 냉동 후 바로 먹기보다는 따뜻한 물 또는 다른 요리법에서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냉장 보관을 이용하면 오래 보관하기는 무리하지만 3주 이내로 먹기에 적당합니다. 그래서 포도 이동 또는 냉동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최대한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