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보관 방법

포도는 가을에 수확되어 딱딱하고 싱싱하게 생긴 과일로 그 다양한 가격과 종류는 각 지역별로 다르게 다양합니다. 특히나 가을 사과에 비하여 포도는 신선한 과일 중 하나로써 선물로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과일들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보관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포도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도는 생과일로서 가벼운 손상을 피할 수 있도록 가급적 딱딱하고 미끄러지지 않게 보관해야합니다. 그리고 생활하고 있는 기온이 높고 습도가 낮거나 블루베리 같은 다른 열매들과 밀집되어 보관되면 포도가 더 빨리 썩게됩니다. 그래서 포도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습도가 높고 기온이 낮은 장소가 좋고 포도가 연결되어 있지 않도록 별도로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관되어 있는 포도는 빨리 썩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포도를 너무 밀집되지 않게 상자에 담고 딱 맞는 내용량의 상자로 담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큰 제품을 보관하는 경우에는 포도가 너무 밀접하게 쌓여 각각의 포도가 다른 것과 만나서 손상을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밀집되지 않게 딱 맞는 용량의 상자에 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자의 각각 부분에 넉넉하게 포도를 담아야 포도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도 보관 중에는 차가운 곳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냉동보관함 또는 냉장고 등의 곳에 보관할 수 있으며, 4도에서7도 사이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과일이 수분을 잃고 시메트형태로 될 것이므로 포도는 너무 많이 배열해 누르는 것을 피하고 조심해 보관해야 합니다.
  
  포도를 보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것이 손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관하는 곳이 깨끗하고 습기가 되게 배양 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포도의 손상은 수분의 거동이나 스모그, 곰팡이 등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므로 보관하는 곳을 정기적으로 비운다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포도 보관방법으로 유명한 것으로 오리묵 포도 보관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오리묵과 피침을 사용하여 포도를 보관하는 것입니다. 오리묵은 포도의 황량한 덴트로 만들어진 외장과 안으로 길쭉하고 둥근 모양의 용기입니다. 그리고 피침은 오리묵에 올려져 있는 2개의 배열로 된 비닐 외관에 자료를 담는 것으로 포도가 보관되는데 좋습니다. 이렇게 포도를 오리묵과 피침로 담아두면 열과 냉각의 손실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딱딱한 과일이 더 오래 보관 가능하고 보관된 포도도 딱딱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다양한 방법들로 포도 보관 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신경써주시면 좋은 환경에서 포도를 오래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가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