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보관법

냉장고를 이용한 과일률의 최상의 보관법으로 포도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는 생과일 중에서도 습도에 민감한 과일에 속합니다. 따라서, 포도를 보관할 때는 과일 보관하는 상황과 조금 달라야 됩니다.
  
  먼저 냉장고속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포도를 싱글 레이어로 놓고 입니다. 이 레이어는 반드시 포도 상판이나 통이나, 종이 종이컵 등으로 얇게 깔아주시고 각 포도는 반드시 개별적으로 잘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포도가 모여서 빨리 익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사태로 인해 포도 위에 습기가 쌓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식기를 씻어 껌 란트 혹은 종이로 포도를 감싸놓아줍니다.
  
  또한 냉장고 안의 음식을 분류하여 포도를 보관하기 위해 특별히 냉장고의 장치를 이용해 봅니다. 이러한 장치는 냉동 영역과 습도 조절 영역으로 되어있는데 이 중에서 포도는 냉동 영역에 이동하여 최대한 냉장하게 보관합니다.
  
  농장에서 따낸 포도를 보관할 때에는 먼저 이를 병, 통에 꽉 채워 서늘한 곳에 담고 농재료가 없는 젖은 종이로 감싼 후 바깥쪽은 종이를 쌓아줍니다. 이렇게 되면 외부의 습도에 따라 포도의 습도는 유지됩니다.
  
  포도를 시간이 오래 걸려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직사각형 포도를 평면에 놓은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포도는 평면 위에서 자리하기 위해 긴장이 유지되며 수분의 흡수는 줄어들기 때문에 손상이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수도에 닿는 곳과 빛에 노출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높고 빛이 노출되는 곳에 보관할 경우 포도가 고열되어 빨리 익습니다. 따라서 포도를 빨리 익지 않게 하려면 이러한 요소들을 준수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 글을 따라 포도를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냉장고를 이용하여 냉동 영역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개별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또한 포도를 쌩으로 만들거나 감싸고, 직사각형 포도를 평면에 놓는 방식을 통한 보관 등을 준수하면 시간이 오래걸려도 빨리 익지 않는 포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