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알꿈

소포도 알꿈은 고대 전래 한국 큐레이션의 매력을 담고 있는 대표적인 가구 한 종류이다. 한국 사람들이 의자와 연관시킬 때, 이 소포도 알꿈은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그 기능과 디자인을 감탄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소포도 알꿈’(소포도랑, 小步附略)은 소리랑과 닿는 이름이다. 소리랑(소리, 땃는 소리)이란 한국어로 '주변의 빈 공간’ 또는 '가까운 곳’을 의미한다. 큐레이션 한국사람의 의자에 끝점으로 두지 않고, 동료를 바라보고 옥도르나 같은 소품을 상대로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 소포도 알꿈이 등장했다. 이 소포도 알꿈은 앞의 의자와 뒤의 의자 사이에 놓이는 네 개의 다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다리는 균형을 유지하고 옆에 놓은 의자 사이에 공간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왼쪽 오른쪽 두 사람은 소통하기 적절한 간섭 없이 두 칸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령, 주택 거주자와 치료사는 소포도 알꿈 사이에 자리를 잡아 두면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조화로운 분위기를 분출할 수 있고, 그들의 손길에 따라 이것은 사슬길에서 더 높은 높이까지 오르기도 한다.
  
  소포도 알꿈은 대개 유리나 나무로 만들어졌다. 유리는 기능적으로는 감소될 수도 있지만 아름다운 외국 식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가장 적합하다. 나무는 한국의 고전 사회 기품이 알맞는 조화로운 감성을 분출하는 소품이다. 같은 과정 사이에 각각의 소품이 유리로 된 몸과 나무로 된 다리가 합쳐져 있는데 이는 세계의 여러 문화가 만나 이루어진 우아하고 스무딩한 조화로운 그림이 되는 것이다.
  
  또한, 소포도 알꿈은 창작 작품으로 만들어진 가구 한 종류이다. 대개 나무 다리와 유리로 만들어진 본체가 이루어지며 상품화되기 전에는 다른 장식과 기능이 추가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한국 사람들은 종종 소포도 알꿈 위에 다른 소품을 올려놓거나 다른 장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를 둘러싼 공간의 디자인도 함께 선택해야한다. 간단한 디자인으로는 소포도 알꿈 골라기는 쉽지만, 복잡한 디자인이라면 소품들이 어떻게 잘 장착되고 균형이 맞게 나오는지 조금 생각해 보고 싶을 것이다. 이는 기능적으로 길이나 높이 등과 같이 각 부분이 적절한 위치에 존재하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간단한 몇 가지 방법으로 큐레이션 한국 환경과 소포도 알꿈의 디자인을 생각할 수 있다. 한국 고전 사회 기품과 익히 소중한 감성을 통합하는 것은 언젠가부터 사람들이 매력적이게 꾸민 것이다. 그리고 고대 전래 한국 사람들과 현대인들이 소포도 알꿈을 선택할 때 모든 곳에서 갖추어야 할 디자인 기법을 알게 된다면 이 가구는 더욱 소중한 감성을 갖출레도 있을 것이다. 소포도 알꿈이 갖고 있는 매력에 다른 가구가 더해지면 그들의 기능과 디자인이 완전하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