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품종

포도는 손쉽게 수확되는 과일로 소비가 높고, 소량보다는 많은 양의 과일로 주로 건강한 식품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건강 상품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식용 포도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포도의 품종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품종으로는 태국포도, 비꽃포도, 오렌지포도, 모과포도, 방울포도, 어촉포도, 스카디포도 등 다양합니다. 또한 각각의 품종마다 다양한 색깔과 크기가 있습니다. 태국포도는 주로 노란색으로 비꽃포도는 보라색으로, 모과포도는 갈색으로, 오렌지포도는 주황색으로 방울포도는 작은 것 중에 연귤빛색을 가집니다. 그리고 흔히 익혀 먹는 일반적인 포도는 스카디포도, 그리고 열대에 흔히 발견되는 어촉포도의 경우 동그란 모양이고, 약간 부드럽고 소금같은 맛을 가집니다. 또 다른 과일과 달리 포도는 생과 익의 모습이 거의 다른 것이 인상적입니다.
  
  포도는 열대기후에 잘 자랍니다. 따라서 같은 품종이라 하더라도 개화기가 다르면 생장, 개화, 수확 시기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다양한 포도 품종이 자라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포도는 제주도에서 자랍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마실)보라포도, 태국포도, 모과포도, 밴울포도, 스카디포도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품종은 양, 색깔, 형태 등에 따라 일반적으로 구분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포도 품종은 스카디포도가 있습니다. 스카디포도는 다른 포도보다 더 부드러운 맛과 녹색 외관, 그리고 흔히 5cm~7 cm 까지의 크기를 가집니다. 이 품종의 포도는 생 과일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고 좋으며, 그리고 식기 위에 과일 장식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감귤림길과 함께 여행 목적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다른 주변 국가와는 다르게 포도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자랍니다. 이는 한국의 날씨 및 지리적 조건이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포도 품종은 다양하고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포도는 스카디포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스카디포도보다 다른 품종의 포도 생산량은 적습니다.
  
  보통 포도는 익은 상태에서 먹기가 좋습니다. 그래서 이는 일반적으로 따뜻한 혹은 가볍게 생활에 방해 되는 겨울 시기에도 익힐 수 있습니다. 포도는 열적 저항력이 높기 때문에 시간을 벌어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는 매우 빠르게 익기 때문에, 다른 과일보다 간편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포도가 다양하고 맛있는 품종이라는것은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 또한 특히 스카디포도는 맛이 부드러우며 생과 익에 모두 맛있기 때문에 매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카디포도는 포도의 다양한 품종 중 제일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포도는 건강에 바르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알코올의 비중이 낮으며 과일 중 가장 빠르게 익을 수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다양한 맛으로 먹기도 하고 감귤림길 장식 등에 사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주변 국가에서 포도 생산량이 매우 높은 것에 비해 한국에서 생산량이 적은 것 뿐만 아니라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 뜻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