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열량

Wordpress
  
  도넛 같은 구조를 가지며 매우 간단한 모양의 작은 디저트인 도넛은 가끔 과자로 불리울 때도 있다. 여기서는 도넛의 영양가와 열량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인간의 영양과 열량 요구에 따르고 균형있는 식사를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 것을 알아본다.
  
  도넛은 크게 소금도넛, 젤리도넛, 딸기도넛, 그리고 요거트 등 4가지 버전으로 나뉘어진다. 이런 도넛들의 단백질은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조미료나 다른 재료로 간식 제조업체에서 제조되는 도넛들은 가루, 달걀물, 비트, 밀가루, 기름, 버터, 우유 등의 부족한 영양을 가지고 있다. 사실, 도넛은 식품에서 매우 낮은 열량과 영양값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그 열량을 살펴보게 되면 보다 오랜 시간 동안 채워지기 어려운 에너지가 나오게 된다.
  
  일반적으로 도넛은 바닐라 또는 초콜릿 분말로 가득 채워진 그릇에 오믈렛이 떠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소금도넛은 이름 그대로 소금 바닐라 잼을 바삭한 감귤 빵에 바른 형태로 만들어져 있다. 이 도넛은 우리에게 칼로리가 섭취되는데, 보통 한 개( 56그램 )에 약 230 칼로리가 있다.
  
  또한 식이 섬유( dietary fiber )에 대해 말해야 한다. 이는 식품에서 중요한 에너지 소스로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소금도넛에서 식이 섬유는 무려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례에 따라 거의 없이 나온다. 즉, 이 도넛은 식품에서 중요한 식이 섬유나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를 아주 미미하게 갖고 있어 좋지 않은 간식으로 간주된다.
  
  반면, 젤리도넛는 지우개 형태의 농축과 우유볶음 젤리를 그릇에 찍어 작은 도넛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도넛은 칼로리 상으로는 보통 소금도넛보다 높지만 310그램 당 넛 칼로리는 소금도넛보다 낮은편이다. 바로 그래서 젤리도넛의 영양값이 더 높은 것이다. 또한 젤리 도넛의 탄수화물 상으로는 30그램 당 27.5그램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고, 단백질 상으로는 2.5그램으로 비교적 높은 값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젤리도넛은 약간 다른 부분은 있지만 소금도넛보다 영양값이 높은 간식으로 간주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딸기도넛은 소금도넛과 젤리도넛과 같은 간식에 특수한 딸기 육수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간식으로 매우 자주 씹는 간식이다. 식품 영양 분석 데이터를 보면 한 개( 56그램 )의 딸기도넛의 칼로리는 소금도넛과 젤리도넛보다 높게 나와 약 240 칼로리가 들어 있다. 식이 섬유 상으로는 단백질, 고지방 단백질을 제외한 부위는 다른 두 가지 도넛보다 낮은 값을 가지고 있고, 단백질은 없으며 이 상태는 다른 두가지 도넛보다 높다.
  
  마지막으로 요거트 도넛이 있는데, 이 도넛은 열량과 영양값이 다른 넛들에 비해 매우 높은 값을 갖고 있다. 칼로리는 부족하지 않게 약 310그램 당 316 칼로리가 들어 있고 식이 섬유는 30그램 당 약 4그램이 들어 있어 다른 도넛들보다 높은 영양값을 갖고 있다.
  
  다시 말해, 도넛들은 영양값과 열량 면에서 전혀 사랑스러운 간식이 아닙니다. 따라서 인간의 영양과 피부의 건강을 위해 균형있는 식사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명백합니다. 또한 영양값이 낮거나 높은 도넛들을 생각하여 다른 종류의 간식을 이용하여 적절한 에너지와 영양 요구를 충족시켜 인간의 건강에 좋은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일정한 기간동안 도넛만 먹는 것을 배제하고 균형있는 영양을 얻기 위해 적절한 음식들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