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키우기

1. 포도 키우기
  
  포도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많은 가구들이 농가 또는 작물, 혹은 온실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다만, 포도 키우기에는 여러가지 절차와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가들이 또는 집 화초 농부들이 포도를 키우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적절한 비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포도는 건조한 토양이라는 것을 인지해야합니다. 따라서 포도 나무는 습도가 보존되는 곳에 깊게 심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한번 심을 때는 소모된 비료는 반드시 업그레이드하여 심어야합니다. 이는 토양 중에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소들을 보충하기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해야할 것은 물을 주는 것 입니다. 물은 초기 단계에서 중요합니다. 때로 토양이 너무 메꿔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물을 줘서 건조한 토양을 뚝뚝하게 해주어야합니다. 물은 원하는 만큼 줄 수도 있지만, 높게 줄 경우에는 토양에 상해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건조한 토양이라면 흙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토양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분자 물을 토양 주변에 주기적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물을 적절히 줄 때는 자연광 쪽에서 주의해야합니다. 겨울에는 자연광이 너무 적기 때문에 나무를 더 오래 심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쪽을 향하는 곳이 가장 얇은 빛을 받기 때문에 이는 나무를 더 적게 심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해야할 일은 흙 중 비료를 주는 것입니다. 이 비료는 포도 나무가 잘 자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강도가 약한 배양제 등의 비료를 사용하여 흙 중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료는 돈이 들지만 나무가 건강하며 자랄 수 있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비료를 사용하면 가격대비 실험의 유리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키우기는 쉽게 설명해도 많은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과학적이고 방법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양에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게하기 위해서는 물 줄 때, 비료를 주는 때 및 자연광에 따른 노력이 필요합니다. 해당 절차를 신경 써서 하면 좋은 품질의 포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