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트리

댕겨움이란 무엇인가요?
  
  댕겨움은 다른 사람과의 인터렉션에서 감정적 응답으로 간주할 수 있는 개인 감정 중 하나입니다. 이는 부모가 자녀의 가슴을 웃길 때와 같은 부모-자녀 관계의 한편이기도 합니다. 댕겨움은 호감 또는 관계를 느끼는 감정입니다. 사람들은 인간 관계에서 댕겨움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댕겨움은 상호 이해를, 배려를, 소통을, 믿음을 강화하고 호감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기도 합니다.
  
  댕겨움을 느낄 시점인 경우는 다양합니다.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하고 따뜻한 말로 귀한 최근의 소식을 함께 나누거나 이야기를 같이 할 때, 두 사람이 서로의 말에 대답할 때 또는 두 사람이 쉽사리 화할 때 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얘기를 부담없이 듣고 다른 사람의 느낌 유발하는 동시에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은 댕겨움 진정의 원동력이 됩니다.
  
  또한 부모가 자녀를 응원하고 응원하는 것을 보거나 친구가 물론의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에서도 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색하거나 먼 길을 갔다가 돌아온 친구가 뭐라고 생각했는지 알려주는 것, 또는 두 사람 사이의 약속을 같이 만들고 그걸 지켜가는 것들 등에서도 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사는 동물들도 댕겨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의 귀를 잡고 대화를 하는 모습과 같이, 동물들도 댕겨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댕겨움이 관계를과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강한 댕겨움은 사람들을 겁에 빠뜨리거나 다른 사람들 사이에 사람들이 의혹되게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의 서로의 관계를 바꾸기 위해 바라지 말고, 같은 감정을 공유하며 상대방이 느낀 바를 공감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