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구미 포도

마이 구미 포도는 중앙남부지방의 대표적인 농산물이다. 이 농산물은 구미군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생산량이 가장 많았던 지역은 혜경읍, 수림면, 명금면, 간남면, 남면이었다. 마이 구미 포도는 사과, 감, 오렌지, 머스크, 아보카도 등과 함께 중남동의 연예음식으로써도 알려져 있다.
  
  마이 구미 포도는 이미지로 보여주는 모습이 연한 갈색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판별하기 까다롭다. 맛도 다른 포도 보다 연하고 식감도 다른 포도 보다 보드랍다. 이는 마이 구미 포도가 숙성된 단계에서 생산되기 때문이다. 특히 이 포도는 겉모습이 연한 갈색으로 되어 있고, 맛도 즉석에서 먹기에도 매우 좋은 감각이다. 또한 보드랍고 촉촉하게 생기기 때문에 자연기능의 배려가 완성된 맛을 연하게 자랑한다.
  
  마이 구미 포도는 녹차 한잔, 맥주, 막걸리 등과 같이 연예음식, 사우나, 믹스 음료에 매우 잘 어울린다. 또한 이 포도는 디저트로써 과일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매우 맛있다고 한다. 더불어 마이 구미 포도는 요리 음식에도 매우 매력적이다. 보통 배즙이나 포도주, 꽃향기 등과 함께 요리하는 것은 매우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마이 구미 포도는 생산 시즌과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심도있는 맛을 제공할 수 있고 특히 구미군 지역에서의 마이 구미 포도는 색, 맛, 식감 등 물질 균형이 매우 좋기 때문에 농사가들의 정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마이 구미 포도는 이미지로 보면 다른 포도와 달라 마라색과 연한 갈색이 따로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뛰어 난다. 대부분의 농가들이 평가하기에 마이 구미 포도가 반사되는 연함함과 고품격 감각, 달콤함은 그들의 마음의 속으로 배우고 느끼게 해주는 거리기까지 갖추고 있다.
  
  보통 포도에 비해 못 배가 하기는 하지만 달콤함과 다른 포도와 비교하여 다양한 농가가 손에 잡히고 이를 연구, 기를 발전 시켜 나가는 것도 이 포도만의 장점이다. 또한 마이 구미 포도에는 많은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전문가들과 의견 상의된 다음 일반 건강 면과 더불어 이것을 소비하는 사람들의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마이 구미 포도는 여러 종류의 포도 보다 다른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농가들에게도 인지도가 높고 상품 가격도 높게 인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