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포도

따뜻한 가을바람이 은은한 날개로 남극일곱도 속에서 소리치면 바다 속에서 소리나오는 처음으로 알게 되는 기억 -- 그 포도!

그 포도는 작고 녹색 가루가 나타나는 끊임없는 소리로 나타났다. 나는 그 놀라운 소리를 들으며 해상을 다가갔다. 배가 흔들리면서 바다로 이어진 큰 그림이 나를 부르는 것 같았다. 그 소리는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나는 바로 그 곳으로 나아갔다. 배는 거대한 연안 해변가로 들어왔고, 다음 순간이 내 마음이 빵빵 실려왔다.

해상 꽃 같은 듯한 백색 달빛과 바다와 부드러운 소리가 나를 당기는 것 같았다. 바다 속에 가득 찬 그 높이는 와인 잔같이 생긴 포도가 나를 불렀다. 나는 바로 그곳에 다가갔고, 가깝고 멀리 울려퍼지는 녹색 빛깔의 소리도 들려왔다. 그 깊은 녹색 소리는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주었다. 점점 가까워지면서, 그 빛바람 같은 소리가 점점 더욱 심해졌다.

그래도 그만큼 긴장이 느껴지지않았다. 나는 멍하니 다가갔다. 메아리치는 녹색 노래가 그 잠든 해변에는 찬란한 꽃을 가득 뿌려주는 것 같았다. 다가가면서, 나에게 다가오는 포도의 노래가 더욱 심해졌고, 나는 그것을 감각하며 그 곳에 다가갔다.

그때 나는 처음으로 포도의 노래를 들었다. 그 높이는 와인잔처럼 생긴 녹색 포도들이 카메라를 응시하고 나를 내려다보며 우리를 불렀다. 눈빛으로 내게 잠긴 돌멩이들이 빛을 뿜는 바다에서 그들의 숨겨진 노래를 들려주는 것 같았다. 그리고 나는 그 빛바람과 울려퍼지는 녹색 빛깔의 소리를 기록하기 위해 이 곳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고 있다.

그 노래는 나의 마음을 감동시켜 왔고, 나는 해변의 그 놀라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 특별한 순간을 느껴보게 되었고, 그 녹색 포도의 노래와 들려주는 에너지는 내게 힐링을 주고, 나에게 가장 감명 깊게 느껴졌던 기억이 되었다.

그 특별한 밤이 점점 멀어져가면서, 나는 생각해 보았다. 포도가 나를 위해 노래를 노래한다는 것이 존재한다는 것과, 사람들이 같이 노래를 불렀다는 것. 사람들이 서로 힐링하고 감동하는 곳이있다는 것. 그리고 그들이 나의 노래이 해변의 멋진그림에 메아리치는 것.

그 특별한 기억은 나의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질 것 같았다. 그런 날들을, 늘 그렇게 느껴볼 것이고, 그 녹색 포도의 노래가 나를 평온함과 따뜻함으로 감명 깊게 기억하는 것. 나는 나의 꿈과 비슷한 그 잠든 해변의 놀라운 기억을 항상 생각하고 갖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