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포도 움짤

1. 무슨 것이 '포도 움짤'이란가?

포도 움짤은 가수 김재환이 발표한 곡으로, 존재하는 어려움에 대한 감정을 재조명하는 곡입니다. 곡 이름은 김재환의 인생의 노래로 홍보됐으며, 멜론 2019년 8월 17일 가장 많이 들린 노래에 등록됐습니다. 이 곡에 대해 멜론 에세이에서는 "김재환의 '포도움짤'이라는 곡은 사랑하고 존재하는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인간의 본질을 노래로 말하고 있다. 노래가 있는 각 마디마다 우리가 생각하는 시간과 그것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느껴볼 수 있는 느낌이 든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2. 김재환과 연관된 포도 움짤 주제

김재환이 발표한 포도 움짤에는 감정적 기적, 개인 성장, 낙관, 기쁨과 공포, 사랑과 애정이 큰 주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곡 안에서 노래가부터 배우는 말까지 음원에 다양한 주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곡의 가사를 들으면 ‘힘이 더 필요해, 미련한건 잊어버려, 괴로운 밤 끝에는 달빛이 새로 비추는’ 이라는 말을 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김재환이 여러모로 겪었던 어려움 뒤에 보여줍니다. 그간 말하려고 했지만 말하지 못했던 전속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사를 보면 ‘끝나지 않는 슬픔 사이로 내게는 다른 미래가 있는걸, 꿈같은 바램 속에는 언젠가는 내가 조각날 거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김재환의 절망적인감을 돋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곡 속에서는 전속감에 대해 다른 미래가 있다는 빛나는 믿음, 꿈같은 낙관적 바람들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사에서 나타난 김재환의 말은 사람들이 어려움과 슬픔 속에서도 끝나지 않는 미래로 길을 찾을 수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3. 포도 움짤이 담고 있는 메시지

포도 움짤은 사람들이 슬픔과 어려움 속에서 강하게 인셉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곡에 비친 김재환의 목소리는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감정의 음악이기도 합니다. 곡에 담긴 본문은 사람들이 어떠한 어려움과 슬픔 속에서도 미래를 찾지 못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고, 그것을 바라보고 믿고 싶다는 감정을 녹여 내고 있습니다.

곡 속에 담긴 말은 사람들이 슬픔과 어려움 속에서 열정과 미래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부각시켜줍니다. 가사 속 사람들의 감정은 갈증이나 열정, 슬픔과 공포, 사랑과 희망 등 다양합니다. 듣는 사람들이 희망과 믿음으로 슬픔을 뒤흔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 갈 수 있는 미래를 믿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