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자손 포도 공경

1800년대 중반기, 개화시대에 지금의 대한민국 전역의 다원주인 포도 공경 농사가 조선왕조 Internet 사람들에게는 의문로 높게 여겨졌다. 포도는 중국의 생산 노동자들이 바로 강남대에서 만나고, 연구한 것으로 알려진 작목이다. 다만 이것이 어떤 의미로 들어가는지는 각 다원주인 사람들에게 매우 차이가 있었다.

그런 이유로 포도 공경 농사가 조선 사회에 높이 평가받게 된 것이다. 포도 공경 농사는 소득이나 전통적인 사회 아래에서는 극도로 곤란한 농업 사회에서 각 문화 사회 아래에서는 부유함의 거리를 갖는 곳에서 생길 수 있었기 때문이다. 포도는 이 농사로 큰 소득을 갖기 위해 농사와 생산을 병행하였고, 그런 것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외 계층 전체의 사회적 통합과 평등도 거듭되었다.

그렇기는 하지만, 이 포도 공경 농사는 사회 보장 및 경제적 개선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배추와 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많은 고통과 생계 어려움을 겪고 많은 일용직과 고객이 포기를 감당하여 자금을 이전하기 위해 정부가 발급했던 통장에 파생되는 사업도 이뤄지지 않았다.

실제로 포도 공경 농사로 조선 농민에게 큰 경제적 도움과 개선이 주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이것들은 이 사회에 큰 변화를 바라보는 사람들이 더 많았고, 그들이 떠나기 전에 방안을 찾는 데 한 발 나아가는 방향을 줬다. 또한 이 공경 농사는 나라 사람들에게 다른 문화 사람들과 대화를 잘 하는 중요한 능력까지 갖게 해 줬다. 이 농사는 주민들이 다른 문화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여행과 편안함까지 만들어 주는것도 그런것이다.

따라서 포도 공경농사가 연합 대학사회의 사회적 통합과 뙂금을 도모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은 이미 확인되었다. 그 이상으로, 포도 공경 농사는 자치 및 세계화 대비를 두고 있는 사회에 대해 개선해주는 프로그램까지 거듭났다. 그리고, 포도 공경 농사의 영향은 단순히 농사 뿐만아니라 사회에 변화를 불러오기 위해 농업과 물류 사업을 거듭냈고, 소득과 인권에 대한 개선까지 가능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포도 공경 농사는 사회의 사회 보장 체계와 경제적 개선 방향을 제시해주고, 농쵸 방식을 재탄생시켰다는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도 공경 농사 역시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게 되었다. 주민들은 그들의 배가 마르고 사회적 이상 사태가 심상치 않았기 때문에, 소득은 아직 개선되지 않았다. 그리고 각 사회 문제는 여전히 다른 장애물이 되어 이 포도 공경 농사에 관한 비판과 논의가 지속되고 있다.

마치면서, 포도 공경 농사의 영향을 정량적으로 살펴보자면, 이 농사는 조선시대에 농업 전역에 큰 영향을 미쳤고, 농사계층 전체에서 드높은 소득과 낮은 소득 사이의 차이를 줄여 농업 자본가, 농민, 노동자 모두가 개ㆍ전개화를 통한 사회 발전과 통합을 이루어 나갔다. 하지만, 불평등과 소득 간 차별이 극대화된 사회가 되었고 여전히 이 공경 농사에 대한 날카로운 비평이 거슬린다. 이는 여전히 한국 사회에 남아 있는 기존 사회 구조의 영향이기도 하다.